약도라지 효능 효과
우리가 흔히 반찬이나 음식으로도 즐기는 도라지는 사실 몸에 좋은 약재로도 널리 사용이 될 만큼 뛰어난 약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흔히 음식으로 먹는 도라지의 경우 쓴 맛을 줄이기 위해 물에 오래도록 담가놓고 사용을 하기 때문에 약성이 다소 줄어든다고 하며 3~5년 정도 키운 뿌리가 굵은 도라지의 경우 약용으로 사용하여 약도라지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약도라지효능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도라지의 효능은 역시나 기관지에 좋다는 점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지요. 요즘과 같이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감기나 기침, 가래 등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에게 널리 추천이 되고 있는데요.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으로 하여금 면역력 개선을 도와주고 여러 질병 예방과 관리에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폐에 작용하여 기관지나 호흡기 건강을 좋게 하고 기침이나 가래 등을 삭혀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다양한 약도라지효능을 주목하면서 도라지와 관련된 여러 건강식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한방전문기업 영화식품의 도라지즙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영화식품은 36년 전통 한방식품의 명가라고도 불릴 만큼 다양한 제품과 깊은 한방의 맛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기업이지요. 영화 도라지즙은 영화식품을 대표하는 건강즙 제품으로 요즘과 같은 환절기와 겨울철에 특히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도라지즙에는 일등급 토종 도라지가 주 약재로 가미되고 있으며 여기에 더덕과 느릅나무가 보조약재로 더해져 더욱 풍부하고 깊은 한방의 맛을 보여준다고 하지요.
영화 도라지즙은 또한 제조하는 과정에서 인공의 맛을 내는 여러 첨가물이 일체 가미되지 않고 제조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도라지가 가진 본연의 맛과 향을 있는 그대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도라지 특유의 아리고 쓴 맛을 그대로 보여준다고는 하지만 옛 말에 입에 쓴 것이 몸에 좋다고 하듯이 꾸밈없이 순수한 맛과 향이 어필이 되고 약도라지효능을 잘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지요.
약도라지효능 꼭 기억해주시기 바라며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시되는 요즘과 같은 날씨에 건강에 많은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가 오는 수요일이네요. 내일은 수능이고 수능 한파가 찾아온다고 하니 모두들 추위 조심하시고 남은 오후시간도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